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이미지 순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념글에 이런 글이 올라왔는데
요즘 여자 아이돌 노래에 사랑 노래 많이 없는건 사실 저출산이고 지랄이고 보다 그냥 여자아이돌문화가 여초화돼서 그럼

요즘 여자아이돌 뮤비 댓글만 봐도 전부 여자들이 쓴 게 티가 날 정도로 여초화됐다.
"아니 시발 내 주위 남자들 장원영 카리나 좋아하고 나도 윈터 존나 좋아하는데?"
라고 하지만 그건 특정 아이돌 그룹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걍 예쁜 연예인이라 좋아하는거에 가깝다.
무슨소리냐면

여자친구

트와이스

레드벨벳
이런애들 전성기때만 해도 여자아이돌 팬이라면서 굿즈 시모으고 노래 다듣고 특정 그룹에 덕질을 하는 남자가 상당히 많았고 미디어에도 자주 노출됐었던 반면에
지금은 특정 그룹을 찾아서 덕질하고 노래를 다 찾아듣고 활동 뭐하는지 찾아보고 하는건 거의 상당수 여자들이나 하게 됐다는 거다.
애초에 장카설 이라는 단어가 만들어지고 유행하게된 배경도 걍 남자들은 특정 그룹이 아니라 요즘 여자아이돌 중에 얘네가 제일 예뻐서 좋아한다는 것에 있다.
윈터 제일 좋다는 남자중에 에스파 가장 최근 신곡 뭐냐고 물어보면 대답할 수 있을 만한 사람 10명중 1명도 안될 것이다.
이렇다보니 아이돌 입장에서도 고정팬층은 여초일 수밖에 없고

노래도 청순하고 가녀린 여성 대신 이렇게 걸크러쉬, 내가 짱이야 같은 식으로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여자들은 절대 이런 감성 안좋아하나요?" 라는 의문이 들면
빅뱅이 뱅뱅뱅이 아니라 "내가 누나만의 남자가 될게 넌 내꼬야" 이런 노래를 낸다고 상상해 보면 감이 잡힌다.
반면 남자들은 여돌 노래 다 알지도 못하고 그냥 노래 좋고 중독성 있으면 어느 그룹 노래든 즐겨 듣기 때문에 걸크러쉬 노래 낸다고 남성 시장이 버려지는 것도 아니다.
한 줄 요약: 여돌 문화가 여초화돼서 그런거고 저출산은 크게 상관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