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최신이슈]

[해외이슈] 日, 2026년부터 '독신세' 신설

· · 조회 213 댓글 0
꿀통넷 이슈방 이슈방에서 같이 소통해보자 정치, 커뮤, 연예 이슈 콘텐츠 이야기를 나누는 익명 톡방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입장



KCJvb0R7ht0giqSAboAjvWgW3g1kvdAXjyaT0zBD.png


출처: https://news.yahoo.co.jp/articles/e4924f5028dde8c89a6d2e05c5262ce53e5ad954



일본에서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독신세"를 신설한다고함


다만 정식 명칭은 아이 육아지원금 제도로 실제로는 의료보험에 가입하고있는 모든 국민이 대상이고

실질적 의료보험 인상이라고 엄청 논란이 되고있는중


왜 독신세라고 불리냐면 애들 키우는 집안에선 지원 혜택으로 돌아오겠지만

독신은 그냥 내기만하니까 손해 아니냐고 논란중임




일본커뮤 반응으로는


키모오타 발광 wwwww


일하면 지는거다


당연함 비국민에겐 당연한 증세


절세결혼


전원에게 걷는 세금이니 평등하네 ^_^


등의 반응이 있었음.


목록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이슈 목록

전체보기